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쁘띠 목도리 매는 방법 꿀팁과 건강 효과 대공개

반응형

매서운 칼바람이 부는 날씨에 길고 넓은 목도리를 두르기가 거추장스러워 목도리 착용을 꺼려하시나요.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목도리만한 악세사리가 없는데요.

 

쁘띠 목도리

 

목도리를 치렁치렁 두르는게 답답하신 분들에게는 '쁘띠 목도리'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목도리에 비해 길이와 넓이가 모두 50%이상 줄어든 쁘띠 목도리는 딱 목만 두르고 남지 않는 사이즈라 답답함도 덜하고 거추장스럽지도 않거든요.

 

쁘띠 목도리에 대해 아직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우선 쁘띠 목도리를 착용하시면 얻으실 수 있는 건강 효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쁘띠 목도리 매는법과 세탁 방법 노하우까지 아낌없이 알려드릴게요.

쁘띠 목도리 건강 효과   

쁘띠 목도리 건강 효과

 

목도리만 둘러도 체감온도가 5도 가까이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추위가 강해질수록 목도리의 효과도 더욱 올라가는데요. 

 

목도리는 단순하게 보온성을 높여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목 건강관리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강추위에 목, 어깨를 움츠린 자세가 굳어지면 목의 긴장이 유발되어 통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경직된 자세는 목신경의 부담을 가중시키며 동시에 통증 발병률을 높이거든요. 

 

의사와 전문가들에 따르면 "체온이 내려가면 신체 내 열 방출을 방지하기 위해 목 주변의 말초혈관이 수축됩니다. 이는 목 주변 근육과 인대를 경직시키는 원인이 되며 목뼈 관절의 경직이 지속될수록 통증, 뻐근함, 결림 등의 부차적인 증상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큽니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겨울에 쁘띠 목도리를 둘러 목과 몸의 체온도 높이고 목의 통증도 미리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쁘띠 목도리 센스있게 매는법 

목도리를 착용을 거부하시는 분들은 매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도 한 요인일텐데요. 목도리도 패션 악세사리 중 하나이다 보니 보온성을 챙기기 위해 대충 두른다면 이미지가 망가지겠죠.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센스있는 목도리 매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주목해주세요!

 

쁘띠 목도리 매는법

DRAPE

목도리 매는 것이 어렵고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냥 니트 위에 목도리를 목에 걸치고 양옆으로 흐르게 놔두세요. 

 

단정한 룩을 연출하고 싶으시다면 목도리를 두르신 후에 그 위에 자켓이나 코트를 입고 단추를 잠궈주세요. 간단하죠?

 

쁘띠 목도리 매는 법

 

ONCE AROUND

목도리의 한 쪽을 더 길게 맞춰 목에 걸치고 긴 쪽을 뒤로 돌려서 내려주세요. 목도리를 앞으로 내리실 때 그냥 내리시기보다는 목도리의 안쪽으로 내려주시면 센스있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OVER HAND

목도리의 한 쪽을 길게 맞춰 목에 걸치고 긴 쪽을 목 앞쪽으로 짧은 쪽 머플러의 안쪽으로 넣어서 당겨주세요. 넥타이처럼 앞으로 목도리의 두 면이 다 나와있는 모양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깔끔한 연출법입니다.

 

쁘띠 목도리 매는 법

 

REVERSE DRAPE

목도리 양쪽을 비슷한 길이로 맞춰 목 뒤에 걸치고 한쪽은 오니쪽으로 내리고 한쪽은 오른쪽으로 내려주세요. 그리고 목에 돌려가며 목도리 안에 넣어주세요. 매서운 칼바람에도 끄떡 없으실겁니다. 

 

쁘띠 목도리 관리 및 세탁 방법

 

쁘띠 목도리 세탁 방법

 

1)먼지 털기

 

목도리의 소재는 대부분 울이나 캐시미어처럼 니트 소재가 적용되는데요. 니트 소재의 목도리는 소재 특성상 먼지가 쉽게 달라붙습니다.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세균 및 미세먼지에 노출되기 쉬워 착용 후에는 솔을 이용하여 먼지를 정기적으로 털어내시면 청결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2)중성 세제

 

목도리를 세탁하실 때는 두드려서 먼지를 털어주시고 20~30도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어 20분 정도 담가 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세탁하시면 오염을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중성세제로 세탁하시는 이유는 섬유 보습,코팅, 탄력 유지 등 옷감 보호 기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세탁기를 이용하시면 예민한 소재들이 상하거나 보풀이 생길 수 있어 손빨래를 권장합니다.

 

 

3)물 이용하지 않는 법

 

물과 소독용 에탄올을 1:1 비율로 섞어 수건에 묻힌 다음 얼룩이나 오염 부위를 옷감 결에 따라 닦아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물과 린스를 10:1 비율로 섞은 물을 분무기로 뿌려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신 후 헤어드라이어 찬바람으로 말려주세요. 그리고 빗으로 부드럽게 빗어주시면 물을 이용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목도리를 세탁하실 수 있습니다.

 

 

목도리를 빨래할 때 물과 소독용 에탄올을 1:1 비율로 섞어서 수건에 묻힌 다음 얼룩이나 찌든 때가 있는 부분을 옷감 결에 따라 닦아주거나 물과 헤어 린스를 10:1 비율로 섞은 물을 뿌린 다음 마른 수건으로 닦아준 뒤 헤어드라이어 찬바람을 이용해 말리면서 빗으로 빗어주면 완전히 물에 담가 빨래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