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아이템

버건디 네일과 어울리는 피부톤부터 코디까지 체크하기

반응형

가을하면 어떤 색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길가에 노란 낙엽과 붉은 단풍잎이 보이면 가을이 온 것으로 느끼는데요. 그래서 주로 단풍잎과 흡사한 버건디 색상의 옷이나 악세사리를 활용하여 가을을 즐기곤 합니다. 

 

오늘은 평소처럼 의류가 아닌 색다른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버건디 네일'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내뿜는게 바로 네일아트 아닐까요?

 

버건디 네일

 

버건디 네일과 어울리는 피부톤부터 코디까지 올인원 정보를 모두 풀어드리겠습니다.

버건디 네일 뜻

버건디 색상은 흔히 와인 색으로도 불리는데 실제로 와인과 관련된 단어입니다. 버건디의 뜻은 프랑스의 남동부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되는 적포도주라고 합니다. 버건디 색상과 정말 잘 어울리는 의미이죠? 

 

버건디 네일 특유의 깊고 진한 강렬한 이미지 때문에 고혹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레드 계열의 밝은 색상하고는 비슷하하지만 확실히 차별화된 포지션을 가진 독보적인 색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버건디 네일 적합한 피부톤

안타깝지만 버건디 네일과 모든 피부톤이 조화로운 것은 아닙니다.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아이템일수록 까다로운거 아시죠? 

 

버건디 네일 피부톤

 

피부톤을 고려하지 않고 네일 색상을 고르시면 손톱만 분리되어 보이거나 손 전체가 탁해 보이기도 합니다. 기껏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가꿨는데 오히려 매력을 떨어뜨리면 속상하겠죠?

 

헤어스타일과 색상에는 많은 분들이 피부톤을 고려하시지만 의외로 네일에는 소홀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 네일 색상과 어울리는 피부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버건디 네일 x 붉은 피부톤

불그스름한 피부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 계신가요? 버건디 네일 색상은 붉은 피부톤의 채도를 낮춰 전반적인 붉은기를 톤다운시켜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와 반대로 노란 피부톤을 가지신 분들은 밝은 레드 계열의 네일 컬러를 선택하시면 노란 피부톤에 붉은 활력을 불어넣으실 수 있어요. 

 

버건디 네일 x 어두운 피부톤

어두운 피부톤이 고민이신 분들은 버건디 네일중에서도 더 깊고 짙은 버건디 색상을 골라 네일과 피부톤을 조화롭게 연출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순히 어둡기만한 피부톤에 우아함과 고혹미를 덧바르는 효과를 자아낼 수 있죠. 

 

이와 반대로 밝은 피부톤을 가지신 분들이 버건디 네일을 하시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겠죠? 그래서 먼저 본인의 피부톤을 분석하시고 이에 적합한 네일 색상을 고르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본인의 피부톤을 파악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어둡거나 붉은 피부톤을 가지신 분들은 버건디 네일이 가장 어울린다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버건디 네일 톤온톤

버건디 네일 톤온톤

큰 노력을 들인 티를 내지 않으면서도 멋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톤온톤Tone on Tone 컬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톤온톤은 비슷한 비슷한 계열의 색상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의 톤온톤은 어두운 챠콜색과 밝은 회색까지 해당됩니다. 쉽게 말해 한 색상의 낮은 채도부터 높은 채도까지 이용하는 것이죠.

 

  검정
톤온톤 밝은 그레이색→어두운 챠콜색→검정색

 

 

그렇다면 버건디 네일의 톤온톤은 어떤 색상일까요? 버건디 네일은 레드계열의 색상이기 때문에 밝고 쨍한 레드부터 보랏빛에 가까운 버건디 색상까지 그리고 붉은기가 도는 어두운 핑크색도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열 손가락 모두 버건디 색상으로만 하셔도 무방하지만 자신의 개성을 가미하고 싶으시다면 핑크색이나 밝은 레드색상을 번갈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톤온톤은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극히 적은 컬러매칭인데요. 색상 매칭만 잘해줘도 주변인들에게 패션 센스가 뛰어나다고 인정받을 수 있으니 꼭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버건디 네일 코디

그렇다면 가을에 버건디 네일과 어울리는 코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버건디 네일 코디

 

레드립

아까 말씀드린 톤온톤 컬러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버건디 네일과 어울리는 레드 색상의 립스틱을 칠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손톱과 입술이 모두 레드 계열이니 나머지 의류나 악세사리는 어두운 블랙으로 연출하시면 버건디 네일이 포인트가 되겠죠?

 

모든 곳에 힘을 주기 보다는 빼는 곳은 확실히 힘을 빼주는 전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과한 것은 안한 것보다 못하다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그레이 색상

톤온톤 컬러만큼이나 버건디 네일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바로 '그레이' 계열입니다. 어두운 챠콜 색상보다는 살짝 톤업된 그레이 색상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가을이니 그레이 색상의 부드러운 캐시미어 니트나 트렌치코트와 함께 버건디 네일을 연출해주시면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로지 무채색만을 추구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 제가 말씀드린 버건디 네일에 도전하셔서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하는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