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복분자 남녀 모두의 스태미나를 증가시키는 효능 파헤치기

반응형

몸에 기운이 없어 활력을 되찾고 싶은 분들께서 맛있는 복분자 술을 많으 마십니다. 산딸기와 비슷한 복분자는 맛도 맛있지만 효능도 무척 뛰어납니다. 오죽하면 요강이 소변 줄기에 뒤집어진다고 해서 '덮을 복'에 '항아리 분'을 합쳐 복분자라는 이름을 붙였을까요.  

 

복분자 즐기는 방법

복분자를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분자를 맛있고 현명하게 먹는 방법도 소개해드릴테니 내일 저녁에는 식사와 복분자주를 곁들여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복분자 먹는 방법

복분자 레시피

복분자는 단맛과 은은한 신맛이 나며 특유의 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분자 열매를 그대로 드시거나 즙, 쥬스, 분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여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복분자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서 담금주를 만들어도 좋고 잼으로 만들거나 요거트에 넣으면 누구나 부담없이 맛있게 복분자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복분자주를 만드는 레시피로는 먼저 깨끗이 씻은 복분자를 설탕과 섞어 으깨주세요. 으깬 복분자를 병에 나눠 담아 이틀간 보관해주세요. 발효된 복분자에 담금주를 넣고 3개월간 기다려주세요. 발효된 복분자 과실을 건져내고 술을 마시며 즐기시면 됩니다.

 

복분자 고르는 방법

복분자는 익은 정도에 따라 항산화 물질 함량이 4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붉은 복분자는 익을수록 검붉은색으로 색이 변하는데요. 따라서 붉은색보다 검붉은 색의 복분자를 골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 과실은 잘 익었지만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와 같은 산딸기류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밀폐 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하셔야 두고두고 최상의 상태로 드실 수 있습니다. 먹을만큼만 꺼내서 씻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복분자를 피해야 하는 사람

복분자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기능이 약하거나 성욕이 강한 사람들도 복분자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 많은 양의 복분자를 섭취하면 혈당이 급겹하게 상승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1)항산화 및 항암 효과

복분자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암 유발의 원인이며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눈의 피로 감소

복분자에는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훨씬 풍부합니다. 늘 스마트폰을 주시하며 사는 현대인들과 노안이 시작된 노년층의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콜레스테롤 완화

복분자는 체내의 지방 배출을 도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갈릭산과 엘라그산 등 폴리페놀 성분이 중성지방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4)간 건강 개선

복분자는 해독 작용을 하는 체내 GST 효소를 활성화시키도록 유도하여 간의 해독 작용에 좋습니다. 또한 간 내의 중성지방 수치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남성&여성 호르몬 촉진

복분자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시켜 발기부전 등 성 기능 장애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갱년기에 따른 성욕 감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활성시켜 난임 개선 및 갱년기 증상 예방에도 좋습니다.

 

6)골다공증 예방

복분자에는 칼슘과 철분,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흔한 빈혈과 골다공증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