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누구나 실천 가능한 초간단 내장지방 빼는법 4가지

반응형

내장 사이사이에 내장지방이 낀 상태인 내장비만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분들께서는 주목해주세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내장지방 빼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팔과 다리는 말랐지만 복부에만 살이 찐다면 내장비만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내장지방은 일반 지방과 달리 운동만으로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신경써서 별도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과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1)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식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이 증가할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쌓입니다. 적정량을 초과하여 탄수화물을 먹는다면 에너지 사용 후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신체에 축적됩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야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밥, 면, 빵이 있으며 설탕이나 액상과당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중성지방 수치를 증가시키고 내장지방을 축적시킵니다.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가 감소하면 근육의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사용합니다. 따라서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권장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1.5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한 음식으로는 해산물, 닭고기, 두부, 생선, 달걀, 플레인 요거트 등이 있으며 체지방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한 번에 흡수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간식 때 나눠서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공복의 시간 늘리기

장시간 공복을 유지하면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져 지방이 분해됩니다. 일반적으로 12시간 동안 음식 섭취를 중단했을 때 지방 분해 대사가 시작되며 저녁 식사 후에 다음날 아침 식사 전까지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내장비만으로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사람이라면 지방 대사가 이뤄지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단식하는 시간도 더 늘려야 합니다. 단식은 몸의 상태를 살핀 후에 실천해야 하며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주1~2회가 가장 적당합니다.

3)유산소 운동하기

수영, 조깅,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장기 사이에 낀 중성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몸에 살짝 땀이 날 정도의 강도로 하루 30분씩 주 3일 이상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고강도 운동을 짧게 반복하는 인터벌 운동법도 좋습니다. 숨이 끝까지 차오를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2분간 실행하고 다시 2분간 가벼운 운동을 7회씩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음식으로 내장지방 빼는법

음식으로 내장지방 빼는법

미역

미역에 함유된 푸코산틴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내장지방을 빼는 효능이 있습니다. 푸코산틴은 해조류에 많이 있는 성분으로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자극하여 복부지방과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긴산 성분도 풍부한데 이는 지방 흡수를 75% 차단하여 내장지방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인 라스베타를롤 성분은 백색지방을 베이지색지방으로 변화시켜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베이지색지방은 평소에 백색지방처럼 칼로리를 저장하고 비만을 유발하는 지방입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을 섭취하거나 운동을 할 경우에 갈색지방처럼 변해 활동합니다. 갈색지방과 베이지색지방은 스스로 열을 내는 특징이 있어 50g당 300칼로리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좋은 지방입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에 함유된 캡시노이드 성분은 내장지방을 태우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록펠러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6주간 캡시노이드를 섭취한 사람은 갈색지방이 활성화되어 내장지방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강황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풍부합니다. 커큐민은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고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갈색지방이 활성화 될 경우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혈당이 낮아지고 내장지방이 덜 생성된다고 합니다.

반응형